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고르는 간단한 방법

시중에 나와 있는 수 백 가지의 유산균 상품 속에서 헤매고 계시다면 아래 유산균 고르는 초간단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최근 연구에서 장에서 많은 면역 물질이 생성되고, 주요 호르몬이 만들어 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장 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 만으로도 면역력이 향상되어 질병이 예방 되고 호전될 수 있는 것입니다. 장 내에 유익균을 넣어 주는 유산균 섭취가 어느 때보다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수 많은 유산균 상품 속에서 쉽고 간단하지만 현명하게 구입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이란 무엇인가

유산균을 구입할 때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에 이로운 살아 있는 균을 말합니다. 이를 섭취함에 따라 장 내 유익균이 많아져 해로운 미생물 번식을 막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이런 유산균을 매일 섭취하면 장 운동이 활성화되면서 소화가 촉진되며 변비와 같은 대장 질환 등이 개선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에서 활동하는 유익균의 먹이를 뜻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때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먹어야 유익균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그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살 때 확인 해야 하는 3가지


유산균 고를 때 확인 하는 세 가지

주재료: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하루 1억~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복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유산균의 수가 많을 수록, 그 종류가 다양할 수록 장 내 유익균이 자리 잡을 확률이 높아 집니다. 유산균 구입 시에는 주요 유산균의 종류인 락토바실러스균과 비피도 박테리아 균이 기본으로 포함 된 상품을 고르도록 합니다. 락토바실러스는 소장에서, 비피도 박테리아 균은 대장에서 작용을 하며 아토피 질환과 같은 면역계 질환에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유산균 상품을 고르실 때는 예산 범위 안에서 최대치 유산균 숫자와 앞의 유산균 2종은 꼭 포함이 된 상품으로 범위를 줄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재료: 프리바이오틱스

앞에서 말한 대로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는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 올리고당과 식이섬유가 주요 성분입니다. 유산균과 더불어 프리바이오틱스가 잘 배합되어 있는 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유산균 코팅 기술

유산균은 빛과 습기에 매우 취약한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 중에는 냉장 보관을 해야 하거나 알루미늄으로 개별 포장된 상품들도 있습니다. 상품 유통 과정에서 유산균이 파괴 되지 않도록 코팅 기술이 잘 되어 있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통에 든 유산균은 꺼내 먹을 때 마다 빛과 습기에 노출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알루미늄 개별 포장이 된 상품을 추천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