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레띠 뉴비너스 모카포트 4컵 스텐레스 후기

저는 보통 핸드 드립 커피만 주구장창 마시는 편인데, 가끔은 에스프레소의 맛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맛 볼 방법으로 모카포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모카포트는 집에서 뿐만 아니라, 캠핑가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자주 쓸 수 있겠다 싶어서 선택하였습니다. 예전에 비알레띠 알루미늄 모카포트를 써 본 적이 있어서, 이번에 구매한 비알레띠 뉴 비너스 스텐레스 모카포트 4컵과 어떻게 다른 지 그 사용 후기를 공유해 드립니다.

핸드 드립 커피와 모카 포트 커피 맛 비교

저는 평소에 핸드 드립 커피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종이 필터로 커피 지방, 고운 알갱이 마저 다 걸러진 깔끔한 뒷맛이 좋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은 커피 지방 크레마가 듬뿍 올려진 진한 에스프레소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집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해 모카포트를 구매하였습니다. 물론 커피 전문점에서 에스프레소 기계로 뽑은 풍미가 진한 커피 맛은 아니지만, 모카포트 만으로도 고소한 에스프레소의 맛은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비알레띠 뉴 비너스 모카포트 4컵으로 추출한 커피 맛은 핸드 드립과 커피 전문점의 에스프레소의 중간 정도의 농도와 풍미가 느껴집니다. 커피를 추출할 때는 모카 포트 안에 크레마가 보이지만 컵에 따르니 금방 분해되어 없어집니다. 진한 에스프레소 맛을 원하신다면 커피 머신이나 모카포트 2컵을 추천 드립니다.

비알레띠 뉴비너스 스텐레스 모카포트 사용후기 관리법
비알레띠 뉴비너스 모카포트 스테인레스 4컵 사용후기


모카포트 알루미늄 vs 스텐레스 비교

모카포트를 알루미늄으로 만드는 이유는 알루미늄 재질이 열전도가 좋아서 빠른 시간에 증기를 이용해 커피를 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할 수록 모카포트에 커피 향과 유분이 베어 시간이 갈수록 진한 커피 맛이 우러난다고 하여 선호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알루미늄 재질의 모카포트는 사용 후 바로 헹궈서 깨끗이 말려야 하고 부식이 쉬운 단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비알레띠 알루미늄 모카포트를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 물을 담는 용기의 내부의 겉 면이 벗겨지기 시작해서 찝찝해서 폐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부식의 위험이 덜한 스텐레스 재질로 주저 없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알루미늄 재질 보다는 그나마 부식 위험이 덜하지만 스텐레스 모카포트 역시 사용 후 바로 세척하여 잘 건조해야 합니다. 그래야 위생적으로 오래 쓸 수 있습니다.

비알레띠 뉴비너스 모카 포트 사용 후기

모카포트 사용 전 연마제 닦기

스테인레스 재질의 식기, 주방 도구는 사용 하기 전 연마제를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공장에서 연마제 세척까지 깨끗하게 처리 되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닦아도 검은 기름이 묻어 나오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만, 비알레띠 모카포트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연마제가 굉장히 많이 묻어 나왔습니다. 모카포트 구조상 손이 들어가지 않는 틈새도 많아서 면봉, 나무 꼬치 등으로 여러 번 반복하여 닦아 냈습니다. 비알레띠 스텐레스 모카포트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연마제 닦는 작업을 꽤나 각오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식용유로 여러 번 닦은 후에 3번 커피를 추출하고 버린 다음 주방 세제로 또 한번 세척한 뒤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엄청 번거롭지만 건강을 위해서 꼼꼼하게 작업 하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모카포트 2컵 or 4컵

비알레띠 모카포트 2컵- 커피가루 12그램/ 85ml, 4컵 – 커피가루 18그램/ 170ml 커피 추출이 됩니다. 모카포트 4컵 짜리는 컵은 2배이지만 커피 바스켓은 그에 미치지 못하다 보니, 확실히 추출된 커피가 연합니다. 에스프레소라고 하기에는 많이 밍밍한 정도 이니 진한 맛을 선호하신다면 2컵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2컵은 사이즈가 작아서 인덕션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상 및 의견

비알레띠 뉴 비너스 모카포트 4컵 구매 평점은 개인적으로 4점(5점 만점) 주고 싶습니다. 생각보다 옅은 커피 맛과 연마제 작업때문에 1점 감점했습니다. 사실 커피를 진하게 먹는 편이 아니라, 저와 비슷한 입 맛이라면 추천 하고 싶습니다만, 사람마다 입 맛이 다르기에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외에 디자인, 마감새, 견고함 등은 명성에 걸맞게 잘 만들어진 상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