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과정을 공유합니다. 총 걸린 기간은 6주 정도 걸렸고, 포스팅 총 개수는 23개로 승인 받았습니다. 과거 일기, 상품 리뷰 형식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잠깐 한 적이 있지만, 수익형 블로그 형식의 글은 처음 써봤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들을 위해 후기 남겨 봅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걸린 기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것은 애드센스 승인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전에 개설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시간이 없어 글 1개만 포스팅하고 중단하였다가 승인 받기 2개월 전부터 다시 간헐적으로 포스팅했습니다. 글 2개를 작성하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고, 정확히 2주 후에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 후 3일이 지난 뒤에 다시 신청을 했고, 4주 뒤에 애드센스로부터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승인까지 총 6주, 한 달 반이 걸린 셈입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걸린 시간, 포스팅, 주제 등 관련 후기, 경험담


포스팅 주기 와 글 개수 및 글자 수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매일 1일 1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정보가 만연하지만, 꼭 그런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의 경우는 매일 글을 쓰지 않았고 포스팅 하는 날은 1~3개 정도 글을 썼습니다. 다만, 저는 멘탈이 쿠크다스인 관계로 1차 거절 메일 받은 후에 열흘 동안 블로그를 방치 하였으며, 티스토리 자체 광고 게재로 인해 게재 제한 이슈가 있을 때도 2주 정도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포스팅했던 날은 총 20일 밖에 안됩니다. 그래도 승인이 된 걸 보면 ‘1일 1포’에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빨리 승인 받기 위해서는 유효할지도 모르겠네요.
처음 거절 당시 포스팅 개수는 12개, 승인 당시는 23개입니다. 글자수는 1,000자~1,500자위주로 작성하였고, 개중에는 1,000자가 안되는 게시물이 2개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처음 거절 메일을 받은 시점에는 이슈성 글로 단 하루 100회 가까이 방문수를 찍은 것 말고는 일일 블로그 방문수가 10회가 안되었습니다. 승인 받은 시점은 일일 방문수가 10~50회를 넘나드는 정도였습니다. 굉장히 저조한 방문수인데도 애드센스 승인은 났습니다. 아마도 저조하지만 꾸준히 방문수가 유지된 영향이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 주제는 잡블로그

블로그 주제는 여느 초보 블로거분들과 같이 모든 주제를 아우르는 잡블로그였습니다. 생활, 건강, 소비 등의 정보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카테고리 없음’으로 작성하다가 거절 메일 받은 후에는 ‘생활정보’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어서 글을 썼습니다. 예전에 쓰던 네이버 포스팅과는 달리 개인의 감상, 느낌보다는 정보 전달을 목표로 글을 썼고, 소주제를 3개 정도 만들어 문단 형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서치 콘솔 등록 및 색인 생성

처음 거절 당했을 때는 서치 콘설 등록을 하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 신청 이후에 구글 서치 콘솔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색인 생성도 시작하였습니다. 그 전과 달라진 점은 구글, 빙 유입이 생기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구글 서치 콘솔만 등록했고, 다른 포털은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작성한 글 노출이 보다 빨리 되기 위해서는 각 포탈 서치 콘솔과 색인 생성을 블로그 개설할 때 바로 등록해 두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