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인슐린’ 함유 여주 분말 차 당뇨 예방 효과

최근 어머니들 사이에서 여주가 당뇨 예방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어머니로부터 여주 가루 한 봉지를 선물 받아서 식후에 여주차를 만들어 마시고 있습니다. 체내 혈당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씁쓸한 맛이 식후에 입맛을 없애는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꽤나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여름 열매 ‘여주’의 효능

일본 오키나와 지역에는 ‘고야챔플’이라는 향토 음식이 있습니다. 오키나와 여행을 가서 처음 먹어 봤는데, 여주와 달걀, 햄 등을 넣고 볶은 요리였습니다. 채소에서 굉장히 쓴 맛이 나서 물어보니 여주라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먹다 보니 익숙해져서 여행 막판에는 자주 시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여주는 혈당을 낮춰서 당뇨 환자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고, 비타민 C가 많아서 감기 예방에도 훌륭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여주를 자주 먹는 오키나와는 세계 장수 마을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당뇨 환자가 늘어나는 요즈음 여주가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는 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여주 열매 천연인슐린 함유 당뇨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

여주 식물 인슐린 당뇨 예방 성분

여주에는 인슐린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천연 인슐린 ‘폴리펩티드’ (P-인슐린)와 카란틴(charantin)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추어 안정적인 혈당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 환자나 비만 환자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음식입니다. 또한, 공액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연소하여 다이어트를 돕고, 칼륨이 풍부하여 활발한 이뇨작용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혈당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고령자, 비만, 당뇨 환자에게는 적극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여주 및 여주분말 섭취 방법

여주를 먹을 때는 반으로 갈라 씨를 버리고 차가운 물이 잠깐 담가 둔 후에 요리를 하면 쓴 맛이 줄어들어 먹기 좋습니다. 하지만 그 쓴 맛을 내는 성분이 혈당을 감소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쓴 맛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천연 인슐린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시중에 나와있는 여주분말, 여주환 등을 이용해 섭취하시면 효능을 살리고 먹기에도 편리합니다. 저는 따뜻한 물에 여주가루 2~3티스푼을 풀어서 여주차로 식후에 마시고 있습니다. 씁쓸한 맛이 처음에는 고역이지만, 익숙해지면 입안을 깔끔하게 씻어주기 때문에 간식을 찾는 횟수가 줄어들어 아주 좋습니다.

여주 섭취 부작용

여주는 당뇨를 예방하는 등 건강 식품으로서 인기가 많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자궁을 수축하거나 하혈을 유발할 수 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으며, 칼륨의 이뇨 작용때문에 만성신장질환을 앓고 계시다면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