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비 seedbee 물염색 새치염색 후기

2주에 한 번 셀프 새치 염색을 하는 프로 새치 염색러로서, 화학 2제(산화제)없이 물을 섞어 염색한다는 씨드비(SEEDBEE) 물염색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지난 주 유튜브 네고왕에서 할인하는 것을 보고 미디엄 브라운과 다크 브라운 색상을 구입하였습니다. 씨드비에서는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을 최소화시킨 물염색이라고 전면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만, 경험한 바 확실히 두피 자극은 거의 없는 편이었습니다. 새치 염색할 때마다 두피가 따갑고 가려운 분들이 계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씨드비 물염색, 일반 염색과 차이점

예전에는 물로 하는 염색이 꽤 나 유행했다고 들었습니다만, 저는 시중에 나와 있는 염료+산화제로 구성된 상품만 사용해 왔습니다. 물염색은 화학 2제 즉, 산화제 대신에 물을 사용해 염색을 하는 것입니다. 화학 재료가 하나 빠지는 셈이다 보니 보다 순하고 자극이 적은 상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이지요. 게다가 염료 성분 또한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 하였으며, 자연 유래 비건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새치를 염색하는 상품인 만큼 100%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고, 전체 성분의 약 6%정도는 화학 성분이라고 명시되어 잇습니다.

씨드비 물염색 미디엄 브라운 사용후기입니다. 두피자극과 모발손상 최소화


새치 염색 후기 : 두피 자극 거의 없음, 라벤더 향

저는 거의 2주에 1번 꼴로 자주 새치 염색을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두피 염증이 잦은 편입니다. 머릿결 역시 손상되기 때문에 트리트먼트에도 많은 공을 들이지만, 아무래도 두피가 약해지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사용한 상품은 씨드비 물염색 미디엄 브라운이었고, 염색약을 도포한 후 샴푸까지 약 50분정도 염색약을 두피에 바르고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반 염색약에 비해 확실히 따갑거나 가려운 증상이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염색약 냄새도 독학 화학 냄새가 아닌 은은한 라벤더 향이라 역하지 않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샴푸 후에도 두피가 붉어 진다거나 각질이 벗겨지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새치 염색 완성도는 70%정도

두피에는 자극이 없어 안전해서 좋지만, 새치 염색약은 본디 새치 염색이 잘 되어야 합니다. 일반 어두운 색깔로 염색했을 때에 비해서 약 70%정도 새치 염색이 된 느낌입니다. 멀리서 보면 새치는 가려졌는데 가까이서 보면 다른 모발과 달리 색이 밝아 새치인 것이 구분되는 정도입니다. 물론, 색깔이 미디엄 브라운이기 때문에 밝게 염색된 것일 수도 있으니, 다음 번에는 다크 브라운으로 염색을 한 뒤에 후기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일반 염색약에 비해 불편한 점

기존에 사용해 오던 크림 염색약에 비해 씨드비 물염색은 묽은 편입니다. 용기에 넣고 섞어서 모발에 쭉 짜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한 번 짤 때 원하는 만큼 짜기도 쉽지 않아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크림 질감이면 원하는 양만큼 떠서 바르기 좋은데, 묽다 보니 흘러내리기도 하고 양 조절이 쉽지 않아서 두피 전체에 골고루 도포하는데 힘이 들었습니다. 다음 번에는 물 양을 조금 줄여서 걸쭉하게 만들어 볼 생각인데, 염색 효과가 그대로 일지 시도해 보아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