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8/3~8/6) 수산물 구입하고 온누리 상품권 환급 받기

정부가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추석 연휴 기간에만 시행했던 수산물 구입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를 여름 휴가철(8/3~8/6)에도 추가 시행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이슈로 인해 어려워진 수산물 판매 업자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는 지난 6월에도 같은 행사가 있어서 2만 원 환급 받은 전례가 있는데요. 저희 가족 모두 수산물을 좋아하기에 놓칠 수 없는 환급 행사입니다. 장바구니 물가가 높을 대로 높아진 요즘 마른 땅에 단비와 같은 행사이니, 많은 소비자 분들이 혜택을 누리면 좋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 기간 및 장소

여름 휴가철을 맞아 8/3(목)~8/6(일)까지 4일 간 진행이 됩니다. 전국 28개의 수산 시장에 있는 3,072개의 소매점에서 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적용됩니다. 품목은 국내산 수산물 원물과 젓갈, 건어물 등 가공품 전체가 대상입니다. 8월 제철 수산물인 민어, 문어, 오징어 등등 영양가 풍부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해당 전국 전통 시장 리스트

수산물 구입 시 온누리 상품권 환급 금액

수산물 구입 금액에 30%가량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1인 당 2만 원까지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구매 금액인 34,000원 이상 ~67,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1 만원, 67,000원 이상일 경우에는 2만 원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받은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 시장에서 사용 가능 하니, 다가올 추석 연휴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환급 수령 방법

지정된 전통 시장의 소매점에서 수산물을 구매한 뒤, 영수증에 사장님의 사인과 구매 품목을 기재 받습니다. 그 후 전통 시장에 마련된 환급 부스에서 본인 확인 후 온누리 상품권을 수령하면 됩니다. 실제로 이용해 본 경험 상, 환급 부스에 사람이 몰려 줄이 길게 늘어서지 않는 이상 수령까지 5분도 안 걸렸습니다.

여름 보양식 해산물 요리 추천

  1. 해신탕 : 닭고기와 전복, 새우, 문어, 키조개, 채소 등을 넣고 푹 고아 낸 탕 요리 입니다. 복날에 즐겨 먹는 삼계탕 만큼이나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합니다. 신선한 식재료와 더불어 한약재까지 추가하면 여름 스테미나 음식으로 흠잡을 수 없는 훌륭한 요리가 됩니다.
  2. 민어찜 : 민어는 예로부터 임금님 보양식으로 유명한 식재료 입니다. 말 그대로 아무나 먹을 수 없는 귀한 음식입니다.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칼륨, 인, 철분 등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식으로 더위에 지친 직장인, 학생, 주부 모두에게 좋은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전복죽 : 전복죽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해산물 요리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입맛이 사라져 더 힘에 부치는 일상입니다. 전복 자체가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도 풍부하지만 타우린, 아르기닌 등의 피로 해소를 돕는 성분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죽으로 만들어서 먹으니 먹기도 편하고 소화도 잘 되어서 여름에 자주 만들어 먹게 됩니다. 입맛이 없고 입이 짧다면 이번 기회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